|
국내 화장품 브랜드 이넬트리(대표 장희수)의 입큰(IPKN) 진동파운데이션이 일본의 대형 TV 홈쇼핑 채널인 ‘QVC’ 방송에 진출해 인기몰이 중이다.
입큰은 지난 22일 오전 7시, 12시 두 차례 홈쇼핑 방송 모두 목표 수량의 2배씩 판매가 되며 본격적인 일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했다.
이번 홈쇼핑 방송은 기존 홈쇼핑과는 조금 다르게 방송되었다. 일본 QVC MD가 히트 예상품목을 선정해 특별히 방송하는 프로모션 개념의 프로그램인 ‘Hot Pick’ 에 입큰 진동 파운데이션이 선정되어 진행하게 된 것. QVC 홈쇼핑 최고의 스텝들과 유명게스트인 ‘쿠리하라’씨가 맡아서 방송한 만큼 더욱 주목도가 높았다.
입큰 관계자는 “입큰을 비롯한 진동파운데이션이 하나의 화장품 카테고리로 자리잡은 만큼 일본시장에서도 기대하는 바가 크다. 이번 홈쇼핑 진출을 시작으로 일본에서 입큰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홈쇼핑에 이슈를 낳은 입큰 진동 파운데이션은 올해 상반기 CJ홈쇼핑의 판매 1위(700억 돌파) 제품으로 선정된 2012 히트상품이며, ‘얼루어 뷰티어워드’ 진동파운데이션 부문 1위, ‘엘르’ 올해의 화장품 선정, ‘싱글즈’ 뷰티세미나 소비자가 선정 히트아이템 등 다수의 매체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