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디는 오늘 29일(금) 정오,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작은 이야기’를 발표하며 타이틀곡 외 총 5곡의 앨범 전곡을 공개한다. 뮤직에세이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제작된 이번 새 앨범은 누군가에게는 가장 뜨거운 현재이고, 누군가에게는 아스라한 추억이 된 우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음악으로 담아 모든 수록곡이 듣는 이의 감성을 치유해주는 힐링 앨범으로 기대를 모은다.
타이틀곡 ‘고마워 고마워’는 미디움 템포의 R&B 곡으로, 라디가 작곡하고 리얼콜라보의 BrotherSu가 함께 공동 작사로 참여하였다. 사랑하는 연인과 연애 초기의 설렘을 지나 권태기를 극복하며, 더욱 깊은 사랑으로 빠지게 되는 과정에서 서로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화사한 비트와 경쾌한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지며 봄내음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라디만의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지난 2월, 슈퍼스타 K 시즌 2 출신 신지수와 함께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선공개곡 ‘오랜만이죠’와 쉽게 이별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는 모습을 그린 ‘친구들에게’, 인류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여러가지 재해로 인해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로하는 마음을 담은 ‘I cry when You cry’와 故 유재하 선배님의 작고 25주년을 맞아 추모의 마음을 담은 리메이크곡 ‘가리워진 길’, 지쳐있는 일상을 떠나 나만의 여행을 노래하는 ‘날 위한 여행’ 등이 수록되어 다양한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고마워 고마워’의 뮤직비디오 에피소드 ‘추억편’이 음원과 동시에 공개된다. 지난주 공개하여 많은 화제를 모은 에피소드 ‘재회편’의 스토리와 연결되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사랑의 과정을 그린 가사의 내용처럼 남녀 주인공의 사랑이야기가 화사한 영상미로 완성되었다.
첫 만남의 설렘과 행복한 사랑의 시작, 무미건조해진 익숙함, 늘 곁에 있음에 서로에게 느끼는 고마움을 순차적으로 그리며 많은 커플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SNL 코리아’를 통해 뜨거운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슬기와 영화 ‘전설의 주먹’에서 정웅인 아역으로 출연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 신인 연기자 ‘이정혁’이 각각 남녀 주인공을 맡았으며, SBS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런닝맨’의 고동완 PD가 김슬기의 친 오빠역으로 깜짝 출연하여 재미를 더한다.
라디의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측은 “라디의 새 앨범 ‘작은 이야기’는 오랜만에 발표하는 만큼 타이틀곡 외 모든 곡의 완성도가 높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라디의 새 미니앨범 ‘작은 이야기’는 뮤직비디오 ‘추억편’과 함께 오늘(29일) 정오를 기해 멜론,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닷컴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