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C은행 '시그마카드' 출시

[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스탠다드차타드은행(SC은행)은 12일 온라인, 병원, 해외에서 조건이나 한도 없이 카드사용액의 1.5%를 포인트로 무제한 적립 받을 수 있는 '시그마카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시그마카드는 SC은행의 '360도 리워드 포인트' 제도를 기반으로 한 포인트 적립 및 다양한 혜택이 핵심인 이 은행의 주력 VIP카드다. '360도 리워드 포인트'란 시그마카드뿐만 아니라 예금, 대출, 급여이체 등 은행거래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해당 포인트를 은행 안팎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도록 만든 SC은행만의 포인트 시스템이다. 따라서 시그마카드는 현금처럼 이용하기 쉽고 편리한 포인트 적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 및 은행 서비스 이용 시에도 각종 우대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
 
시그마카드는 힐링(Healing)과 편의성이라는 컨셉트를 통합하여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해외, 병원에서 1.5%의 특별 적립은 물론 다른 가맹점에서도 1.0%의 포인트 적립을 제공한다. 포인트에 대한 쉬운 이해와 편리한 이용을 위해 적립구조를 단순화하여 전월 실적, 한도 등의 조건이나 제한 없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또한, 연간 이용 금액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가 제공되는데, 3000만원 이상 이용하면 5만 포인트를, 50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0만 포인트를 각각 적립해준다. 보너스 포인트 적립과는 별도로 최소 이용 조건 충족 시 매년 주요 특급호텔 및 병원 등에서 20만원 상당의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거나 레스토랑, 백화점,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영화관, 주유소 등 2만여 개의 제휴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수수료 및 이자 납부, 포인트 기부 시에도 이용할 수도 있다.
 
시그마카드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으로는 해외에서 카드 이용 시 수수료 면제(0.35%), 인천국제공항 내 라운지 이용 시 최대 3인까지 동시에 무료 이용, 환율 90% 할인우대 등이 있다.

또한 마스터카드사의 최고 등급인 'World 등급'으로 발급되므로 호텔, 레스토랑, 골프장 등에서 다양한 할인 및 우대 서비스가 제공되며, 무료로 전세계 600여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Priority Pass 카드 발급, 컨시어지 서비스와 공항 및 특급호텔에서의 무료 발렛파킹 혜택이 제공된다.
 
SC은행 카드상품팀의 황유진 상무는 "그 동안 심도 있는 고객 리서치를 바탕으로 VIP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어 시그마카드를 개발했다"며 "특히 SC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와 통합된 포인트 제도에 기반한 강력한 포인트 적립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시그마카드가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프리미엄 카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그마카드의 연회비는 마스터카드 20만원, BC글로벌카드 19만5000원이며 SC은행의 영업점, 카드 인터넷 홈페이지(card.sc.co.kr), 고객컨택센터(전화 1588-1599)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