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천연, 유기농 화장품 고르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천연, 유기농, 오가닉 요즘 흔하게 뉴스와 지면을 통해 접하고 있어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훤히 꿰뚫고 있는 이들도 물론 있겠지만 헷갈려 하는 이들도 아직은 많다. 나눠서 표현하자면 천연=내추럴, 유기농=오가닉과 같은 말이다. 천연은 자연에서 얻은 추출물을 일컫는 말로 유기농 보다는 더 다양하고 넓은 의미다. 유기농은 까다롭게 정한 ‘유기농법’을 이용해 재배방식부터 관리를 받아 얻은 추출물이기에 천연 성분보다는 조금 더 고가로 거래되고 있다.

이런 천연, 유기농 화장품들이 국내에서 큰 관심으로 이어진 것은 불과 몇 년 되지 않았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는 동물실험이라는 윤리적 문제가, 아기를 키우는 부모나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로서는 화학성분이 몸에 가져오는 피해 등에 대해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 우려들이 점차 커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것이다. 이래서 우리가 찾게 된 것이 바로 천연, 유기농 화장품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얼마 전 이런 큰 관심으로 우후죽순 생겨난 동종 브랜드들이 광고만 부풀리고 실제 제품의 함량에는 미달이나 오표기 등 잘못된 점들이 지적되고 난 후 무조건 천연, 유기농이라 내걸고 판매하는 브랜드 제품을 믿고 살 수만도 없게 된 것이 현실이다.

유기농 화장품 전문가가 직접 사용해보고, 미국 환경보호단체 EWG의 SKINDEEP(스킨딥)의 데이터베이스를 근거로 성분을 꼼꼼히 확인해 엄선한 천연 유기농 제품들로 구성된, ‘오가닉박스’가 탄생하게 된 이유 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 천연 유기농 화장품 전문 뷰티 박스인 ‘오가닉박스’가 4번째 버전인 올인원박스(all in one box)박스를 12월 초 출시했다. ‘올인원박스’는 매서운 바람과 건조한 대기로 쉽게 잔주름이 늘고 탄력이 떨어질 수 있는 겨울을 위해 선정된 4가지 천연 유기농 화장품들로 구성됐다.

1. [닥터브로너스] 매직 토너 컴비네이션 스킨 포뮬러 59ml / 8,000원

미국 유기농 인증을 받은 중복합성 전용 페이셜 토너로, 세안 후 적당량 솜에 묻혀 닦아내듯 사용해 피부결을 정돈해주고 한 번 더 충분히 발라주면 더욱 탄탄한 보습 케어를 시작할 수 있다. 로즈 워터와 키라냐 오일에서 추출된 글리세린, 허니 등이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주고 햄프씨드 오일과 호호바 오일이 영양 공급을, 알로에베라와 위치하젤이 피부에 보습과 진정, 모공 수렴 효과를 가져다 주는 등 24시간 지속되는 촉촉한 보습력과 피부장벽 개선 효과를 인정 받은 제품이다.

2. [트리앤씨] 아가베 선인장 사막 앰플 10ml / 12,000원

주름과 미백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2중 기능성 앰플로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아가베 선인장 추출물’을 90%이상 함유하고 있다. 6개월 동안 비가 오지 않아도, 50도를 넘는 뜨거운 사막에서도 99%가까운 수분을 간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수분 저장 능력의 식물 ‘아가베 선인장’의 추출물이 피부에 작용해 장시간 수분을 머금은 상태로 머무는데 도움을 주는 것. 여기에 시들지 않는 꽃이라 불리는 ‘핼리크리섬’과 식물성 콜라겐이 함께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가 맑고 매끄럽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3. [투프루트] 크렘 구르망드 or 크렘 땅드르 30ml / 38,000원

어린이를 위해 탄생된 프랑스 유기농 프리미엄 브랜드인 ‘투프루트’의 주성분은 천연 유기농 과일에서 추출되었다. 먹을 수 있는 음식에서 추출한 만큼 예민한 피부로 인해 고민인 아이들과 본인의 피부를 위해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보습감이 풍부한 바나나와 무화과 성분으로 건성을 위한 리치한 크림 제형의 ‘크렘 구르망드’, 사과와 블랙베리 성분으로 가볍고 산뜻한 느낌의 수분 크림 ‘크렘 땅드르’가 준비되어 피부타입에 따라 중성과 건성 피부용으로 배송되며, 이 두가지 크림 모두 3가지 과일(라즈베리, 올리브, 코코넛) 포뮬러의 ‘필모 프로텍트 콤플렉스’ 성분으로 수분 증발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4. [소예도담] 유기농 하이드로겔마스크 1매 / 4,000원

홍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지친 피부에 탄력과 활력을 주고 알부틴, 아데노신이 함유된 미백, 주름개선의 기능성 마스크다. 미세먼지와 매서운 추위에 푸석하게 지친 피부를 위한 알로에, 마누카꿀 추출물이 풍부한 영양성분과 강력한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준다. 4주간의 피부 턴 오버주기를 고려해 일주일에 2~3회씩 사용하면 더욱 좋다.

위의 62,000원 상당의 제품과 ‘오가리크’ 리페어링 세럼, ‘아로마티카’ 로즈마리 샴푸 체험용 사은품이 추가된 풍성한 구성의 ‘올인원박스’는 16,000원이라는 즐거운 가격으로 오가닉박스 홈페이지(www.organicbox.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가닉박스 070-7433-0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