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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개인사업자부터 기업까지 모두의 고민인 매출. 그 매출을 올리기 위해 오늘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마케팅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하지만 마케팅이란 전쟁에서 가장 큰 무기는 자본. 소자본 사업자들의 경우 앞이 캄캄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여기 자본에 상관없이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마케팅 방법이 여기 있다. 돈 들이지 않고 매출을 상승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꼼수 마케팅을 시작 하자!!
저자는 네이버, 존슨앤존슨, 11번가, 중소기업청 등에서 10여 년 동안 온라인 마케팅사업과 5년간의 소셜마케팅 강의를 경험하면서 그들이 정말 듣고 싶어 하는 내용이 컨설턴트나 강사의 잘나가던 경험담이나 복잡한 마케팅 이론과 화려한 전략, 전술도 아닌 ‘당장 써 먹을 수 있는 쉬운 소셜마케팅 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네이버, 네이트, 다음 등의 검색사이트부터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등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소셜서비스 를 통한 마케팅 방법을 사례를 통해 쉽게 전달함으로써 마음만 먹으면 누구든지 쉽게 소셜마케팅을 시작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하였 다. 이 책은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었던 마케팅의 어렵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쉽고, 바로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 줄 것이다.
그리고 컨설팅이나 강의를 들으러 오는 교육생들은 대부분 중소기업 사장님들(쇼핑몰 운영자 포함)이거나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다. 그들에게‘길게 보고 당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세요.’라는 말은 더 이상 와 닿지 않는다. 다들 사람과 돈이 부족하고 바쁜 사람들 이라 돈과 시간을 조금만 들여서 큰 효과를 볼 수 있고, 거기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원한다. 한마디로 소셜마케팅 고수들 이 사용하는 도깨비 방망이 같은 비법 말이다.
필자는 고민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교육생이 원하는 내용을 알려줄 수 있을 것인지를. 그리고 답을 찾았다. 그것은 바로 SNS고 수들의 비법이 아닌 그들만의 꼼수를 공개하는 것이였다.
필자는 컨설턴트 이전에 10여 년간 온라인 마케터로 지내왔다. 5년 전 까지만 해도 업계 1위의 콘텐츠 포탈을 운영했던 경험이 있다. 월 평균 매출이 4억 정도였는데 대부분의 매출이 온라인 언더 마케팅의 SNS고수로 불리는 사람들에 의해서 발생되었다. 그들과 오랜 시간을 함께하고 대화하면서 한 가지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대부분 보통 사람들은 SNS고수들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었다. 모든 SNS고수들은 자신들만의 몇 가 지 꼼수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 몇 가지 꼼수들을 반복하여 실천하면서 자신들에게 꼭 맞는 효율적인 비법으로 발전시켜 갔던 것이다 . 그렇다면 그 몇 가지 꼼수들을 알 수 있다면 우리도 소셜마케팅 고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셜 꼼수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
제1장의 ‘왜 10억짜리 꼼수 마케팅인가?’에서는 꼼수 마케팅을 해야만 하는 동기와 확신을 얻을 수 있다.
제2~5장까지는 매출을 높여주는 꼼수 마케팅의 다양한 방법들과 효율적인 꼼수 콘텐츠를 제작하여 배포하는 노하우를 적어두었다.
그리고 각 장마다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꼼수 마케팅을 활용하여 실제로 효과를 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게 구성했다.
출판사 리뷰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당장 매출을 2배 올릴 수 있는 SNS 마케팅 비법”
“돈들이지 않고 바로 써먹을 수 있는 SNS 고수들만의 꼼수의 정수가 담겨있다!!”
그리스의 악재로 세계시장경제가 뒤틀리면서 대한민국은 점점 더 부익부 빈익빈화 되갈 것이라는 예측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청년실 업, 중산층 붕괴, 가장들의 은퇴로 점점 시장경제가 악화 되가는 시점에서 개인사업자나 중소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마케팅 을 통한 브랜드 알리기 밖에는 없다.
하지만 경제가 악화 되갈수록 마케팅비용에 들어가는 비용 또한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이미 브랜드가 대중들에게 알려진 대기업들 의 경우 짧은 마케팅 기간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아직 입지가 좁은 그 외 사업자들은 마케팅을 장기간해서 자신의 브랜드를 알 릴 수 밖에 없고 이는 곧 많은 비용의 지출이 필요하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요즘 많은이들이 소셜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특별히 비용이 필요하지도 않고, 프로세스를 잘만 이해한다면 TV광고만큼의 마케팅 효과를 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한번 흐름만 탄다면 입소문을 통해 점점 판을 키워갈 수 있는 것 또한 소셜마케팅의 장점이다. 물론 소셜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보다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기존의 마케팅은 큰 비용을 들여서 마케팅기획사나 제작사에 의뢰를 한다면 특별한 노력 없이도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었다. 하지 만 소셜마케팅은 카페나 블로그 순위도 올려야하고 사람들도 초대해야하고 글도 올려야하며 콘텐츠 제작도 해야 한다. 비용이 들지 않는 많큼 본인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 것이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내가 어떻게 마케팅을...”
“마케팅은 전문가가 해야하는 거 아냐?”
“내가하기에는 시간이 없어서....”
라며 소셜마케팅을 주저한다. 하지만 그만큼의 장점을 보아야한다.
TV광고나 신문광고, 전단지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판매자와의 신뢰나 유대감이 생길 수 있을까? 소셜마케팅에서는 이러 한 유대감 생성이 가능하며 이러한 신뢰가 매니아 고객층을 생성하여 고정고객을 만들어낸다.
판매자가 직접 제품과 관련된 글을 올려 전문가라는 신뢰감을 주고 게시글이나 질문에 댓글달기 혹은 정모같은 모임을 가짐으로써 판 매자에게 친밀감을 느낀다. 또 자신이 직접 재밌는 글도 올리고 다른 사람들이 올린 관심 있는 글들을 읽으면서 판매자의 공간이 고 객들의 놀이터로 변해가기 시작한다. 여기에 판매자가 직접 제품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면.... 매출의 증가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 것이다.
세월이 변하면서 시장이 변했고, 고객이 변했다. 더 이상 책을 사기위해 서점에 직접 갈 필요도 없고, 장을 보기위해 굳이 시장에 갈 필요도 없다. 온라인이라는 또 다른 시장이 생겨났기 때문이다.
이는 당신에게 기회이자 새로운 시작점이 될 수 있다. 온라인이라는 시장은 가능성이 크고 많은 이들에게 열린 누구하나가 독점할 수 없는 거대한 공간이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손정일
‘누구나, 쉽게, 당장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소셜마케팅비법’을 알고 있는 국내 소셜마케팅(SNS마케팅)의 초기 개척자.
10년의 온라인 마케팅사업 경험과 5년간의 소셜마케팅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업현장에서 바로 써 먹을 수 있는 소셜마케팅 지 식을 보유하고 있다.
‘길게 보고 당신의 브랜드를 만들어 가세요.’라는 말이 더 이상 와 닿지 않는 음식점, 미용실, 개인병원, 한의원, 쇼핑몰 등 마케 팅 비용에 여유가 없는 개인과 소상공인들을 실제 교육하고 코칭하여 매출 2배의 성과를 심심치 않게 이루어내고 있다.
“대부분 보통 사람들은 고수들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니었다. 고수들은 몇 가지 고수 자신만의 꼼수 를 사용하고 있었다. 그 몇 가지 꼼수들을 반복하여 실천하면서 자신에게 꼭 맞는 효율적인 비법으로 발전시켜 갔던 것이다.” 라며 마케팅 비용에 여유가 없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자 강의 및 컨설팅을 통해서 소셜마케팅 노하우를 전하는 일에 전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