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유라 집에 강도...카드빚 갚을 돈 위해 범행 준비

최순실씨 딸 정유라(21)씨의 집에 40대 괴한이 침입해 흉기로 정씨의 지인을 다치게 한 뒤 경찰에 검거됐다.

25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5분쯤 정씨 거주지가 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M빌딩에 한 남성이 침입했다는 112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즉각 현장에 출동해 피의자 이 모(44)씨를 붙잡았다.

이씨의 흉기에 찔려 다친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고,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알려졌다.

이씨는 택배 기사로 위장한 뒤 경비원을 위협해 정씨가 거주하는 층까지 올라가 정씨와 함께 있던 남성 A씨가 이씨를 제압하는 과정에서 이씨에게 흉기를 휘두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무직으로 정씨가 재산이 많을 것이라고 보고 약 일주일 전부터 정씨가 사는  M빌딩  주변을 여러 차례 답사하며 범행을 준비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거된 직후 이 씨는 정 씨와 금전 관계가 있었다고 진술했으나 이후 조사에서는 카드빚을 갚을 돈을 마련하려고 했다며 말을 바꾼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와 함께 있던 A씨는 정 씨가 덴마크에서 도피 생활할 당시부터 정 씨를 도운 마필관리사로, 귀국 이후에도 정씨를 보호해 온 인물로 전해졌다.

경찰은 추가 조사를 거쳐 26일쯤 이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