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버시 웹 브라우저 브레이브소프트웨어(Brave Software)와 다우존스미디어그룹(Dow Jones Media Group)은 새로운 오디언스들에게 프레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고 디지털 퍼블리싱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지를 테스트하기 위하여 협력한다고 발표했다.
브레이브는 이 계약에 따라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는 제한된 수의 유저들에게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의 프레미엄 콘텐츠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제공되는 콘텐츠는 그 전부가 배런즈닷컴(Barrons.com) 혹은 프레미엄 마켓워치(MarketWatch) 뉴스레터에 연결된 것으로서 이 두 타이틀은 다우존스미디어그룹 산하의 글로벌 브랜드이다.
또한, 양사는 미디어와 광고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기술에 대해 협업하고 실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브레이브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광고와 서비스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제공 등 뉴스와 정보 분야에서 다수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테스트할 계획이다. 본 협력 계약에 따라 배런즈와 마켓워치는 브레이브가 개발한 베이직어텐션토큰(BAT) 플랫폼에서 검증된 퍼블리셔가 된다.
다니엘 버나드 배런즈 SVP는 "우리가 브레이브와 협력하는 것은 다우존스미디어그룹을 위한 감동적이며 혁신적인 조치"라고 하면서 "우리는 세계적인 디지털 퍼블리셔로서 고품질의 고객 경험 구축에 사용 가능한 새로운 첨단 기술을 지속해서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브렌든 아이크 브레이브 CEO 겸 공동창업자는 "다우존스미디어그룹과 협력함으로써 브레이브 및 베이직어텐션토큰을 통해 브레이브 유저들에게 프레미엄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의 새로운 모델은 프라이버시를 지켜가면서도 유저들과 퍼블리셔들을 다시 연결한다. 우리 유저들이 배런즈와 마켓워치의 프레미엄 뉴스레터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