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日 온라인게임 기업 아소비모, 암호화폐 시장 진출

일본 온라인게임 개발사인 아소비모는 아소비코인(ASOBI COIN)을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한다.

아바벨온라인, 토람온라인, 이루나전기 등 인기 MMORPG 게임을 개발한 아소비모는 현재 약 100억 엔(1000억 원) 이상의 연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월간 유닉 유저 수 1000만 명 이상을 확보한 중견기업이다. 구글플레이 톱 디벨로퍼(Top Developer) 인증 및 애플 앱스토어 게임대작 대상 수상 등 성공적인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아소비모는 이번 아소비코인 ICO를 진행함과 동시에 ‘아소비마켓(ASOBI MARKET)’이라는 디지털 콘텐츠 보호 유통시스템을 선보인다. 아소비마켓은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는 거래소로, 아소비코인을 활용해 게임아이템, 음원, 서적, 영화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아소비마켓 내 게임아이템 거래소인 ‘스위텍스 재팬(SWITEX JAPAN)’은 아소비모에서 개발한 주요 게임들의 아이템을 아소비코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로, 이미 활성화 된 일본 게임아이템 거래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소비모는 이번 아소비코인 ICO를 통해 총 3억 개의 토큰을 발행할 예정이며, 본사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프라이빗 세일(Private Sale)을 진행 중이다. 아소비코인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아소비코인 ICO 홈페이지(https://asobimo.io/k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