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지출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인터네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블록체인 솔루션에 대한 지출이 2022년 까지 연평균 75%의 성장률로 증가 할 것으로 전망했다.
'월드와이드 세미애뉴얼 블록체인 스펜딩 가이드(Worldwide Semiannual Blockchain Spending Guide)'의 애널리스트들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2022년에만 총 117억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2018년 지출 전망 15억달러의 약 8배에 달하는 수치다. 보고서에는 금융권이 블록체인 지출에 선두에 설 것으로 보이며, 유통 및 서비스 부문은 3억 3천 4백만달러 투자한 것으로 보고되어 2018년 한 해 투자액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보고서는 "블록 체인 플랫폼 소프트웨어는 보안 소프트웨어와 함께, 서비스 범주를 벗어나 가장 큰 지출 항목이 될 것이며 전체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범주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 보고서는 전세계 8개 지역의 블록 체인 산업 발전을 다루고 있다. 향후 중국을 9번째 블록 체인 산업 지역으로 추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은 전 세계적으로 블록 체인 기술에 대한 36%이상의 비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간 간 지불 및 정산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 기술의 특수한 사용 사례 보도에 따르면, 총 1억 9천 3백만달러가 이 국경간 송금 분야에 사용되었다고 보도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