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스트소프트, AI 기반 가상인간 통역 서비스 출시

AI 서비스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최근 가상인간으로 불리는 AI 휴먼을 활용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AI 휴먼은 텍스트만 출력되던 기존 통역 서비스와 달리 AI가 만들어낸 사람이 내용을 직접 읽어주는 형식으로 통역이 진행되는 서비스이다.

실제 사람이 말하는 것처럼 AI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텍스트 음성 변환 기술(TTS)과 음성 신호 얼굴 변환 기술(STF)이 필요하며, 이스트소프트는 이전에도 유명 강사를 본뜬 AI 휴먼을 출시한 바 있다.

AI 휴먼은 AI와의 소통을 더 매끄럽게 만들고, 실제와 비슷한 대화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해당 서비스에서 통역을 지원하는 언어는 총 100개로, 사용자는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설정하고 말을 하면 AI가 이를 인식해 실시간 통역을 진행한다.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AI 휴먼 '페르소라이브' 실시간 통역 서비스 [이스트소프트 제공]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AI 휴먼 '페르소라이브' 실시간 통역 서비스 [이스트소프트 제공]

이스트소프트는 해당 기능이 모바일뿐만 아니라 PC에서도 지원된다고 밝혔다.

통역 기능을 사용은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를 실행하고 통역 기능을 선택하는 것으로 가능하다.

현재 해당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5월 이후에는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라이브와 함께 유료화될 전망이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5월 유료화 시점에 맞춰 페르소라이브의 API 제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PI란 서로 다른 컴퓨터나 서버, 앱 사이의 상호 연결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