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종합 가전 DCXI 지수 최고점 획득

삼성전자가 지난 5일 한국표준협회로부터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종합 가전 부문 최고 점수를 2년 연속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DCXI 점수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모든 과정에서의 경험 만족도를 평가한 것으로, 종합 가전을 포함해 자동차·은행 등 15개 분야 48개 브랜드가 조사 대상이다.

특히 종합 가전 부문에서는 정확성 등 정보의 품질과 시스템 신뢰성·사용성, 프라이버시 보호·개인 맞춤 서비스 등에 대한 경험을 측정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정보 획득 과정부터 배송·설치, 사용정보 제공, 유지보수 단계에 이르는 여러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한국표준협회 DCXI 인증 수여식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의 한국표준협회 DCXI 인증 수여식 [삼성전자 제공]

이러한 고득점의 원인으로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 내 카테고리에서 다양한 모델 특징을 한눈에 확인하는 ‘비교하기’ 기능을 꼽았다.

또 제품별 주요 AI 기능 활용 예시를 제공하는 ‘AI 라이프 페이지’가 많은 호응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향후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 기능 고도화와 차별화된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대표적으로는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배송정보를 얻고 가전 설치 후 와이파이 연결과 기기 등록을 돕는 ‘캄온보딩’, 다양한 정보를 종합해 선보이는 ‘통합 QR’ 기능이 있다.

삼성전자 이무형 부사장은 “연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