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픈AI, 챗GPT 프로 월 200달러 구독 서비스 출시

오픈AI가 월 200달러로 추론 성능이 강화된 인공지능(AI)에 접근할 수 있는 챗 오픈AI 프로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6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5일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에서 발표된 새로운 챗GPT 프로 옵션은 한 달에 200달러이며 추론 모델인 o1의 확장 버전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오픈AI는 앞서 9월에 이 모델의 프리뷰 버전을 선보인 바 있지만, 새 버전은 경쟁적인 수학 및 코드 문제를 더 빠르고 더 잘 해결한다고 말했다.

오픈AI
[AP/연합뉴스 제공]

다른 인공지능 회사와 마찬가지로 오픈AI는 고객과 기업이 소프트웨어 비용을 지불하도록 설득하고 최첨단 인공지능 모델을 구축하는 데 드는 높은 비용을 상쇄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한 오픈AI는 새로운 옵션의 10분의 1 가격인 월 20달러에 챗GPT 플러스 구독을 제공한다.

오픈AI, 구글 및 기타 인공지능 회사들은 또한 복잡한 쿼리를 처리할 수 있는 보다 정교한 인공지능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를 통해 답변을 계산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

업계에서 추론이라고 부르는 이 프로세스는 오픈AI와 일부 경쟁사들이 더 나은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값비싼 노력으로 인해 수익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주요 AI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발표를 시작으로 오픈AI는 12일간 제품 이벤트를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4일 올린 게시물에서 오픈AI는 “크고 작은 새로운 일들을 계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