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홀딩스와 관련 주식이 20일(현지 시각) 위챗 플랫폼의 새로운 선물하기 기능에 대한 투자자들의 열기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였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텐센트의 주가는 홍콩 거래소에서 3.5%까지 상승하며 몇 달 만에 처음으로 주간 상승세를 기록했다.
중국의 거대 기술 기업이 지원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회사 웨이몹은 23%까지 급등했다.
본토에서는 스낵 제조업체인 양커샵 푸드와 상하이 지얀 푸드가 10%, 화장품 생산업체인 광저우 루오유천 테크도 일일 상승 한도인 10%까지 올랐다.
위챗 기반 쇼핑 플랫폼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선물하기 기능을 테스트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사용자는 보석과 교육 서비스를 제외한 10,000위안(1,370달러) 미만의 선물을 줄 수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은 말했다.
궈타이쥔안 증권의 지 멩(Zi Meng) 애널리스트는 메모에서 연말연시 선물 수요의 증가는 위챗 미니 스토어로 사용자 트래픽을 직접 유도하고 쇼핑 습관을 길러주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낵, 화장품, 서비스 제공업체가 수혜를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유니온 방카르 프리베의 매니징 디렉터인 베이-센 링은 “사용자 도달 범위는 있지만 이전에는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던 텐센트에게 중요한 기회가 될 수 있다"라며 “동영상 계정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Tencent는 강력한 트래픽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후발주자로서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다”라고 말했다.
위챗은 이미 차량 호출부터 가스비 결제까지 모든 서비스를 아우르는 이커머스를 서비스의 필수 요소로 만들고 있다.
미니 스토어는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에 중점을 두고 시작했지만, 소셜 피드와 채팅 그룹 등 플랫폼의 다른 기능과 연결되도록 빠르게 확장되었다.
중국의 전자상거래 대기업인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의 주가는 4.3%까지 하락했고, JD닷컴은 2.8% 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