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를 리뉴얼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올해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라는 기존 빌트인 브랜드 철학을 계승하면서 고객에게는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브랜드명을 ‘SKS’로 리뉴얼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통해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점유율을 공고히 하고 전문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규모는 올해 약 93조 35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LG전자는 더욱 확대된 SKS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오는 25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현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5’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히든 인덕션’과 일체형 후드를 적용한 아일랜드 시스템 형태의 콘셉트 제품을 최초 공개한다.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SKS’ [LG전자 제공] 초프리미엄 빌트인 브랜드 ‘SKS’ [LG전자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7551/sks-lg.jpg?w=600)
아일랜드 시스템이란 서랍장이나 수납 선반 등으로 구성된 가구이며, 단순한 제품을 넘어 주방 공간 내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위한 가전 솔루션을 제안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테이블 아래에 설치된 히든 인덕션은 평소에는 보이지 않고 요리할 때만 화구가 불빛으로 표시돼 주방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다.
일체형 후드는 사용하지 않을 때 조리대 아래로 수납 가능하며 에어커튼 기술로 요리 시 발생하는 연기와 유증기를 아래쪽 통풍구로 유도해 효율적으로 제거한다.
아울러 LG전자는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어느 위치에 용기를 놓아도 크기와 위치에 맞춰 자동으로 화구가 인식되는 ‘올프리’ 인덕션으로, 제품 아래에는 오븐이 탑재돼 동시에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
끝으로 LG전자 제품에는 ‘고메 AI’ 기술이 도입되면서 오븐 내부를 카메라가 인식하고 AI가 맞춤형 레시피를 추천한다.
고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오븐 내부 요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보며 영상, 사진으로 저장할 수도 있다.
LG전자 류재철 사장은 “SKS는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로써 차별화된 가치를 앞세워 B2B 빌트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