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플래그십 브랜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전작인 S24보다도 2주 이상 빠르게 국내 판매 200만 대를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100만 대 돌파 시점은 전작보다 1주일 앞섰던 것과 비교하면 시간이 갈수록 판매에 속도가 붙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삼성전자는 이번 판매가 역대 갤럭시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200만 대 판매 기록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러한 갤럭시 S25 시리즈 판매 성과 원인으로는 개인화된 AI와 향상된 성능과 카메라 등이 꼽힌다.
현재까지 소비자 최고 인기 모델은 2억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고 디자인 변화가 컸던 갤럭시 S25 울트라로 알려졌다.
![갤럭시 S25 시리즈 2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5 시리즈 200만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 제공]](https://images.jkn.co.kr/data/images/full/979421/s25-200.jpg?w=600)
인기 색상은 블루 계열 선호도가 가장 높았고 이후 화이트와 실버가 뒤를 이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해 1월 처음 선보인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 역시 10대부터 30대까지 젊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면서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을 가입하면 1년 사용 후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과 A/S 서비스 ‘삼성케어플러스 스마트폰 파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부담 없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고자 하는 젊은 층의 관심을 끌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난 23일에는 초슬림 스마트폰 ‘갤럭시 S25 엣지’까지 출시하면서 시리즈를 완성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엣지가 사전 판매에서 10대에서 30대까지의 구매 비중이 절반을 넘으면서 미래 실적 상승세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전자 정호진 부사장은 "국내 200만 대 판매 돌파는 '갤럭시 S25 시리즈'의 완성도와 혁신을 고객 여러분들이 높게 평가해 주신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AI 구독 서비스와 같이 고객 친화적인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