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상엽)는 ㈜캡콤(대표 쯔지모토 하루히로)과 공동개발 중인 ‘록맨 온라인’의 새로운 캐릭터와 배경 원화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늘 새롭게 선보인 듀오(DUO)는 록맨 클래식 8편에 등장해 큰 인기를 누린 대형 로봇으로 지난 6월 공개된 엑스(X)와 제로(Zero)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된 캐릭터다. 덩치만큼이나 큰 주먹을 휘두르며 전투를 펼치는 듀오(DUO)의 등장으로 캐릭터간 밸런스가 보다 짜임새 있게 갖춰지고 있다는 평이다.
이와 함께 게임의 기본 배경이 되는 가이아(GAIA) 지역의 원화가 최초로 공개됐다. 군사지역인 가이아는 게임 플레이 시 최초로 전투가 펼쳐지는 곳으로 도시와 기차, 숲 등 다양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록맨 온라인’에서는 단계별로 차별화된 환경을 구현해 게이머들이 다채로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캡콤의 인기 게임 ‘록맨’은 1987년 발매된 이후 ‘록맨 클래식(오리지널)’을 비롯, ‘록맨 X’ 시리즈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작되었다. 누적 판매 수 2천 8백만 장, 출시 시리즈 126여종이 넘는 캡콤의 간판 타이틀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록맨 온라인’은 캡콤의 ‘록맨’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3D 횡스크롤 액션RPG다. 원작이 가지고 있는 핵심적인 재미요소와 액션의 느낌을 100% 유지하면서, 온라인 RPG의 특징을 동시에 살린 진화된 캐릭터와 다양한 스테이지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