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맞춤식 영어교육 콘텐츠를 공급하는 ㈜확인영어사(www.12345-english.com)가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진병화)이 주관한 '2008년 기술창업 선도기업' 창업부문에서 반복적 학습과 단계별 학습관리 형태의 이러닝 콘텐츠 및 인공지능 기반 채팅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한 공적을 인정받아 선도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중소기업청 기술창업 우수기업 표창은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업체에 수여되는 것으로 ㈜확인영어사는 온라인 기반의 차별화된 영어교육 콘텐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재 전국 700여 개 가맹학원과 170개 자기주도학습관(FCL센터)에 공급하고 있다.
중소기업청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시장성과 기술성이 뛰어난 제품을 생산, 사업화에 성공해 예비 창업자와 타 기업의 모범 사례로 손꼽힐 만하다"고 밝혔다. 중소기업청은 선정된 우수 기업의 경영지원을 위해 투자마트를 개최해 투자자금을 조달하고 '2009년 대한민국 창업대전' 등에서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확인영어사 김상우 대표이사는 "유니와이드테크놀러지를 인수해 코스닥 시장에 진출한 확인영어사는 맞춤형 어학 콘텐츠를 통해 동영상 기반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솔루션 모델이 되어 왔다"며 "앞으로 오프라인 학원 인수와 수학∙논술 등 종합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중국시장을 포함한 국제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작년 10월말부터 2008년 기술창업 선도기업을 모집하여 총 10개사를 선발해 13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