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샤이니, 22일 오프라인 미니앨범 발매 ‘총 6곡 수록’

'링딩동'을 앞세운 샤이니(SHINee)의 세 번째 미니앨범이 22일 발매됐다.

샤이니의 세 번째 미니앨범 '2009, Year of Us'가 22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발매됐다. 지난 19일 발매할 예정이던 이 앨범은 곡 음원에 문제가 발생해 발표일을 3일 연기, 이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음원에 문제가 생기자 배포된 CD를 전량 회수하고 다시 제작에 착수했다.

이번 음반에는 타이틀곡 ‘링딩동’을 비롯해 팬들에게 보내는 메시지가 담긴 감성적인 노래 ‘Y.O.U.(Year Of Us)’, 트렌디한 유로팝 댄스곡 ‘JoJo’, 스윙 비트 기반의 경쾌한 노래 ‘SHINee Girl’, 멤버 민호와 Key의 강렬한 랩 배틀 곡 ‘Get Down’, 온유의 첫 솔로곡 ‘내가 사랑했던 이름’ 등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었다.

컴백에 앞서 지난 14일 음악사이트를 통해 선공개된 타이틀곡 '링딩동'은 공개되자마자 싸이월드 BGM 실시간 인기차트 1위를 차지함은 물론 각종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권을 점령해 샤이니에 대한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으며, 16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멋진 컴백 무대를 선사한 샤이니는 네티즌과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벌써부터 ‘링딩동’ 열풍을 예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