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드래곤, 버터플라이 뮤비 공개 ‘로맨틱과 몽환적 느낌의 애니메이션’

지드래곤 솔로 앨범의 세 번째 뮤직비디오 '버터플라이(Butterfly)'가 23일 전격 공개됐다.

지드래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23일 '버터플라이' 뮤직비디오를 온라인 동영상사이트 곰TV를 통해 공개했다.

'버터플라이'는 사랑에 빠진 남자의 마음을 솔직하게 담아낸 고백 송으로 지금까지 들어볼 수 없었던 지드래곤의 색다른 랩과 로맨틱한 가사, 감미로운 보컬이 어우러진 곡으로, 뮤직비디오는 노래가 주는 로맨틱하면서 몽환적 느낌을 살려내기 위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됐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지드래곤은 실제 모습으로, 여자 주인공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현실과 환상을 넘나들며 마치 꿈꾸는 듯한 느낌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8일부터 '소년이여'로 활동을 시작한 지드래곤이 '버터플라이'도 선보인 이유에 대해 "'소년이여'는 방송활동으로, '버터플라이'는 특별히 제작된 뮤직비디오로 동시에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소년이여'는 방송 활동으로, '버터플라이'는 특별 제작 뮤직비디오로 동시에 홍보할 예정"이라며 "음반 수록곡 전곡을 알리겠다는 프로모션 전략의 일환"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주 방송에서 마이클 잭슨의 '빌리진'을 리믹스한 '소년이여'와 금발 곱슬머리로 화제를 모은 지드래곤은 이번 주에도 새로운 무대와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18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후속곡 '소년이여' 첫 무대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