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인기드라마 ‘아이리스’가 음원차트도 장악했다.
음악전문사이트 몽키3(www.monkey3.co.kr) 10월 셋째 주(10월 19일~10월 25일) 주간차트에서 백지영의 ‘잊지 말아요’가 다운로드 1위, 스트리밍 2위 기록으로 아이비, 리쌍을 밀어내고 정상을 차지했다.
몽키3 음원사업부 이정규 팀장에 따르면 시청률 30%를 육박하는 ‘아이리스’의 인기와 더불어 이병헌, 김태희 러브 테마곡 ‘잊지 말아요’ 역시 인기가 동반 상승, 지난주보다 20계단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아이비와의 본격적인 격돌에 따라 다음 주 주간차트 순위 변동은 급하게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반면, 2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힙합 돌풍을 일으켰던 리쌍의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는 1계단 하락해 이번 주에는 2위로 물러났다.
금주 차트 이슈는 백지영과 아이비의 발라드 대결이 눈여겨 볼만 했다. 백지영이 ‘잊지 말아요’로 1위를 선점했으나 아이비의 추격이 만만치 않다. 이번 주 차트에서 가장 주목되는 가수 아이비는 오는 29일 3집 앨범 발표에 앞서 선공개 한 발라드곡 ‘눈물아 안녕’으로 주간차트 첫 진입만에 3위에 올랐다. 아이비의 또 다른 노래 ‘보란 듯이’는 13위를 기록해 상위권 진입을 앞두고 있다.
아이비와 함께 태양과 샤이니의 상승세도 주목된다. 태양의 ‘Where U At’과 샤이니의 ‘Ring Ding Dong’은 모두 지난주보다 13계단 상승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6위는 소녀시대의 ‘Chocolate Love (Retro Pop Ver.)’로 지난주보다 3계단 떨어졌고, 티아라와 초신성이 함께한 ‘TTL Listen 2’는 2계단 내려간 7위에 머물렀다. MC 몽의 ‘나는...’은 지난주 2위에서 6계단 하락해 8위를 기록했으며 휘성의 ‘주르륵’은 5계단 떨어져 9위에 만족해야 했다.
금주 몽키3 주간차트에서 11위 이수영의 ‘내 이름 부르지마’가 27계단 급상승했고, 21위 SS501의 ‘Love Like This’와 24위 환희의 ‘심장을 놓쳐서’가 새롭게 차트에 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