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10월 12일>

FRB 부의장 "저금리로 기업 리스크 부담"

저금리로 인해 기업들이 과도한 리스크 부담을 떠안게 됐다고 재닛 옐런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부의장이 밝혔다. 옐런 부의장은 11일(현지시간) 한 오찬 연설에서 "완화적인 통화정책이 과도한 리스크를 강요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싱가포르항공, 비행 중 무선인터넷 가능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싱가포르항공이 2013년까지 최소한 40대의 장거리 운항 항공기에 비행 중 무선 인터넷이 가능토록 하는 장비를 설치할 계획을 밝혔다고 11일 보도했다. 이 장비는 3만5000피트 상공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인도서 버스 추락…최소 18명 사망

인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주 불란드샤르에서 앞선 차를 추월하려던 버스가 강으로 추락해 최소 18명이 사망했다고 현지 경찰은 11일(현지시간) 밝혔다. 경찰 아미타브 야스는 "희생자들은 주의회 선거에 투표를 하러 가는 중이었다"고 전했다.

달라이 라마, 애틀랜타서 대중강연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오는 17-19일 애틀랜타를 방문해 대중강연을 하는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한다. 달라이 라마의 애틀랜타 방문은 2007년에 이어 두번째로 에모리대의 특훈교수로 임명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MS폰 9종 발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애플의 아이폰과 구글 진영의 안드로이드폰의 공세로 자리를 잃은 시장을 다시 점유하기 위해 윈도 운영체제(OS)를 채택한 휴대폰 9종을 발표했다. 윈도폰은 미국에서 AT & T와 도이체 모바일의 미국법인이 판매한다.

中, 3분기 GDP 9.5%로 둔화세

중국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꾸준히 둔화될 것이란 전망이 커지고 있다. 11일 사우스 차이나 모닝포스트는 올 3, 4분기 중국의 경제 성장률이 각각 9.5%와 9% 미만이 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지난 1, 2분기 성장률은 각각 11.9%와 10.3%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