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의 새로운 바람,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내가 원하는 물품만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쇼핑, 공연, 맛집, 여행, 뷰티 등 다양한 문화생활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소셜커머스가 쇼핑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소셜커머스 형태의 쇼핑몰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가운데 지금까지와는 다른 충격적인 바람을 몰고 올 소셜커머스 쇼핑몰이 있어 사람들의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기존의 소셜커머스 형식에 프리미엄 스타일을 추가해서 고급스러우면서 신선한 방식으로 쇼핑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스마티캣은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티켓몬스터, 쿠팡, 위메이크프라이스, 데일리픽에 과감하게 도전장을 던지면서 입장하지만 앞으로 상품, 사이트, 할인율 모든 부분에서 일인자로 변모할 것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혈액형에 관한 간단한 고찰이라는 혈액형 캐릭터로 유명한 리온아이피엘이 스마티캣 런칭 스토리를 전한다.
스마티캣은 단순한 상품판매 형태를 뛰어넘어 상품, 캐릭터, 스토리가 있는 소셜커머스 쇼핑몰로 기대를 모으고 있어 사람들 사이에서 소셜커머스의 강력한 흐름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스토리가 있는 상품 페이지를 통해 소비자는 다음이 궁금해지는 쇼핑을, 업체는 톡톡 튀는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게 할 것이다.
소셜커머스 측은 "새로운 바람이고 그 바람은 그치지 않을 것이고, 스마티캣은 그 흐름을 주도할 것이다"고 전했다.
특히 스마티캣은 캐릭터 스캣이라는 고양이를 통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 아직 고양이의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그 첫 번째 이벤트가 ‘명품가방을 가져간 고양이를 찾아라.’로 11월 25일에서 12월 9일까지 이틀에 한 번씩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공개되는 힌트를 통해 스캣이 어떻게 생긴 고양이인지 정답을 찾으면 명품가방을 제공하는 것으로 캐릭터와 명품가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두 번째 이벤트는 스캣의 고민을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을 통해 올리고 신선한 답글을 다는 고객에게 스타벅스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발송하는 것으로 기발하고 재치 있는 문구들이 기다려지는 코너이다.
세 번째는 스마티캣의 회원이 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서 1~2만원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 역시 캐릭터와 스토리를 통해 벌이는 스마티캣은 12월 10일 런칭을 앞두고 있지만 벌써부터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며 눈을 반짝이게 하고 있다.
스마티캣은 단순한 소셜커머스가 아닌 물건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것이 전부인 쇼핑의 형태 자체를 바꾸고 있다.
검은 고양이 스캣은 오는 10일에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