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워진 날씨 탓에 온종일 몸을 웅크리고 있는 겨울은 다른 계절보다 피로가 쌓이기 쉽다.
이에 많은 현대인들은 온종일 쌓인 피로를 푸는 방법으로 반신욕을 즐기고 있다. 반신욕은 더운 물에 몸을 반만 담구는 것으로 혈관을 확장시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때문에 오히려 전신욕보다 피로 해소에 효과적이다.
‘(주)유미-자연과 사람들’(nandp.co.kr)은 최근 반신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보다 편안하고 실용적으로 반신욕을 즐길 수 있도록 ‘샤인바스 반신욕조’ 제품을 개발했다.
샤인바스 반신욕조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해 누구나 편안하게 앉아 반신욕을 즐길 수 있으며 콤팩트 타입의 디자인으로 공간을 최소화했다. 또한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반신욕이 가능하다.
또, 일반 반신욕과는 달리 각종 약초를 첨가하면 반신욕 이상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반신욕에 사용되는 약초는 저마다 효능이 다르다. 때문에 자신의 타입이나 몸 상태에 따라 적절한 약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감기에 걸렸다면 해열과 해독작용이 있는 계지 반신욕이 좋으며, 복통이나 설사 증상에 시달리고 있을 때는 비장을 활성화시키는 사인 반신욕을, 변비로 고생하고 있을 땐 인체 내 수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복령 반신욕을 각각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약초 반신욕은 치료기능과 더불어 피부미용에도 매우 탁월한 효능이 있다. 어성초 반신욕은 과민성 피부염이나 습진, 여드름에 효과적이며 검버섯 및 주근깨를 완화시켜준다. 반면 녹차와 벌꿀 반신욕은 피부에 양분을 공급하고 피부노화 현상을 예방하기 때문에 비타민이 부족한 현대여성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유미-자연과 사람들’ 홈페이지를 통해 방풍, 상엽, 박하, 백출, 대황, 당귀 등의 19가지 약초 반신욕 입욕제를 만나 볼 수 있다. 다양한 ‘샤인바스 반신욕조’와 함께 약초별 효능과 반신욕을 즐기는 올바른 방법도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유미-자연과 사람들’의 관계자는 “반신욕을 주 2~3회의 간격으로 반복하면 머리는 차갑고 발은 따뜻한 두한족열 타입으로 몸 상태가 바뀐다”며 “샤인바스 약초 반신욕과 함께 나를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져보길 권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