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경일보의 '2010년 올해의 스타'(http://ent.jkn.co.kr/star/2010award.htm) 투표가 20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됐다.
'올해의 스타'는 매년 12월에 진행되온 스타 인기투표 행사로, 2008년부터 시작됐다. 당시에는 약 500만명의 네티즌들이 투표 사이트를 방문하며 자신이 지지하는 스타에 대한 '치열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중국팬들 사이에서도 이 행사가 알려질 정도.
올해에는 총 6부문의 투표가 진행된다. 보이그룹에는 비스트, 샤이니, 엠블렉, 씨엔블로, 2AM, 2PM이 후보로 올랐으며, 걸그룹에는 미스A, 소녀시대, 씨스타, 오렌지 카라멜, 카라, 2nel이 후보로 올랐다. 솔로가수에는 보아, 비, 세븐, 손담비, 아이유, 이승기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남자배우 부문에는 강동원, 고수, 박시후, 원빈, 유아인, 장근석이, 여자배우에는 고현정, 문근영, 박민영, 서우, 이나영, 한효주가 후보에 올랐다. 한류스타 부문에는 권상우, 김현중, 박유천, 비, 송승헌, 이병헌이 후보에 올랐다.
드라마 부문에는 도망자, 동이, 성균관 스캔들, 시크릿가든, 신데렐라 언니, 제빵왕 김탁구가 후보에 올랐으며, 영화부문에는 시, 시라노 연예조작단, 아저씨, 의형제, 이끼, 하녀가 랭킹되어 있다.
후보들은 재경일보의 연예 기사 클릴 수 및 인터넷 자료, 재경일보 연예부 기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발됐다.
추천방법은 각 분야별 중 모두, 또는 몇몇 분야에만 참여가능하며, 불공정한 투표를 막기위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는 대신 보안키를 입력해야 한다. 보안키는 대소문자를 구별해야 한다.
댓글을 달아주는 네티즌 15명을 추첨해 도서 등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행사는 12월 30일 밤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