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캐논, 2011년 상반기 신제품 16종 발표

[재경일보 온라인]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8일 프리미엄 엔트리 DSLR 카메라 ‘EOS 600D’, 엔트리 DSLR 카메라 ‘EOS 1100D’와 함께 콤팩트 카메라 9종, 렌즈 3종 등 상반기 신제품 16종을 발표했다.

캐논은 지난해 ‘영웅바디’라 불리며 한국 DSLR 시장을 석권했던 ‘EOS 550D’의 후속기인 ‘EOS 600D’와 초보자들을 위해 간편한 조작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EOS 1100D’를 발표했다. 캐논은 이번 신제품과 함께 올해에도 DSLR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콤팩트 카메라 신제품은 캐논 고유의 HS 시스템 탑재 모델, GPS 기능 탑재 모델, Full HD 동영상 지원 모델 등 캐논의 차별화 된 기능으로 다양한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주력했다. 또한 가격대 및 기능 별로 세분화된 제품군을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캐논은 2011년 상반기 신제품 발표를 통해 프리미엄 엔트리 DSLR 라인업과 다양한 기능과 가격대를 갖춘 콤팩트 카메라 라인업을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올 상반기 전체 카메라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면서 카메라 사용 인구와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동환 사장은 “2011년 상반기에 출시된 캐논의 신제품들은 우수한 성능과 함께 누구나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쉬운 사용법으로 사진을 찍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