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동부로봇, 지능형 서비스로봇 '호비스' 출시

동부로봇은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한국거래소(KRX) EXPO 2011'에서 사람과 상호작용하며 실제적인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서비스로봇 '호비스(Hovis)'를 출시했다.

호비스는 지난 3월 출시한 '허큘렉스'에 이어 두 번째 지능형 서비스로봇이다.

이 로봇은 입력 프로그램에 따라 자동으로 움직이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 로봇으로, 교육·육아·엔터테인먼트·비서·보안·방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고 동부 측은 전했다.

3.5인치 안드로이드 단말기를 탑재하고 있어 무선인터넷을 통한 정보 교류가 가능하며, 사용자에 따라 초보적인 동작부터 고급 동작까지 구현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수준을 4단계로 구분했다.

동부로봇 측은 "그동안 산업용 로봇 분야에 집중하고 있었지만, 이번 호비스 출시를 계기로 지능형 서비스로봇까지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종합로봇기업으로 발돋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로봇은 지난 1월 일본의 로봇전문업체인 에이텍(AITEC)을 인수하여 진공로봇 분야에도 진출했으며, 최근 완공한 천안 공장에 이은 제2공장 신축을 추진하는 등 투자 규모를 확대하고 있다.

한편 현재 로봇 시장의 규모는 94억 달러에 그치고 있지만, 소득 수준 향상과 웰빙 추세에 힘입어 향후 더 큰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