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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아이폰5 택배할인’ 말바꾸기로 소비자들 불만 폭발

[재경일보 김상현 기자] KT가 아이폰5 예약가입 신청을 받으면서 소비자들에게 “택배로 제품을 수령하면 10만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가 뒤늦게 말을 바꿔 소비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KT의 아이폰5 가입자 유치에 악재로 작용할 지 주목된다.

4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 주말 아이폰5을 예약구매한 일부 소비자들에게 ‘올레닷컴 직영택배’를 통해 아이폰5를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 개통시점 아이폰5 할부원금에서 10만원 할인혜택이 적용된다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보냈다.

예약 신청한 아이폰5를 대리점 방문이 아닌 직영택배를 통해 받겠다고 선택한 소비자에게 10만원을 추가 할인해주겠다고 한 것.

이 소식은 IT 커뮤니티를 통해 다른 아이폰5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빠르게 확산됐다.

그리고 문자를 받지 않은 예약가입자들도 콜센터에 직접 문의해 문자를 받지 못한 사람들도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답변을 들었다.

이 때문에 10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 수령 방법을 대리점에서 택배로 바꾼 사람들도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얼마 후 KT는 “해당 정책은 KT가 아닌 직영택배사 자체 정책이며 처음에는 직영택배를 선택한 전 고객에게 10만원을 할인할 예정이었으나 선착순 3200명에게만 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정책이 바뀌었다”는 안내문자메지시를 다시 발송했다.

더 나아가 선착순 3200명에게 제공하기로 한 할부원금 10만원 할인 혜택도 다른 방식으로 제공하겠다고 알렸다.

이 같이 KT가 뒤늦게 말을 바꾸자 소비자들은 IT커뮤니티에 KT에 대해 비판하는 글들을 쏟아내고 있다.

KT는 이에 대해 “초기 가입자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의 내용이 잘못 공지됐다”며 “택배 수령을 선택한 초기 가입자에게는 액세서리 등 충분한 경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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