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훈남 싱어송라이터 헤르쯔 아날로그, 가창력 지존 임정희와 듀엣 음원 발매

훈남 싱어송라이터 ‘헤르쯔 아날로그’와 가창력의 지존 ‘임정희’가 함께 호흡을 맞춘 듀엣곡 ‘오랜만이다’가 8일 정오 공개된다.

‘오랜만이다’는 2012년 11월 헤르쯔 아날로그의 정규 1집 ‘헤르쯔 아날로그(Herz Analog)’의 타이틀곡으로 발표되었던 노래로, 잔잔한 기타 선율에 헤르쯔 아날로그의 매력적인 중저음과 폭풍 가창력을 자랑하는 임정희의 애절함이 더해져 다가오는 봄의 애잔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작업은 오는 5월, 2년 만의 음반 발매를 앞둔 임정희 측에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기획하던 중 헤어진 연인을 우연히 길에서 만난 뒤 어색하고 아쉬운 마음을 담담하게 풀어낸 헤르쯔 아날로그의 ‘오랜만이다’ 원곡을 듣고 따뜻한 분위기에 반해 먼저 듀엣을 제의하면서 성사됐다.

이번 듀엣은 원곡에 별다른 수정이 가해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듀엣 발표를 앞두고 새로운 버전으로 편곡을 하려고 했으나 원곡의 아름다운 감성을 해치지 말자는 양측의 의견이 일치, 본래의 편곡과 마스터링에 수정을 가하지 않고 작업이 진행된 것. 대신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매력적인 중저음을 가진 헤르쯔 아날로그와 최고의 보컬리스트 임정희가 이루어내는 환상적인 화음은 한층 더 풍성해진 감성으로 다가가며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한편 헤르쯔 아날로그는 4월부터 개최되는 각종 음악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