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김동렬 기자] 락앤락이 최근 파키스탄 카라치 에서 열린 '2012 소비자 대상(Consumers Choice Award 2012)'에서 식품용기 부문 대상(Best Food Container)을 수상했다.
15일 정재원 락앤락 아시아팀 차장은 "성장 잠재력이 무한한 신흥시장에서 이와 같이 해당분야 1위 브랜드로 자리잡은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며 "앞으로도 현재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밀폐용기 중심의 취급품목을 더욱 다양화해 파키스탄 내 주방생활용품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파키스탄 소비자 대상은 파키스탄 소비자 연합(Consumer Association of Pakistan)에서 주최하는 연례 행사로, 작년 5월 부터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일반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약 70여 개 품목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통해 각 부문 대상이 선정됐다.
락앤락은 지난 2008년 인구 1억9천만의 파키스탄 시장에 첫 수출을 시작해 지난 4년간 평균 28%씩 높은 매출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현재 파키스탄 최대 도시 카라치와 수도 이슬라마바드를 중심으로 대형할인점, 백화점 등 약 140여개의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