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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9일 오전 싸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속사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 전체를 공개했다.
'행오버'(HANGOVER)는 싸이와 스눕독이 공동 작사를 맡고 '강남스타일', '젠틀맨'을 함께 작업한 싸이와 유건형이 공동 작곡했다. 뮤직비디오 감독은 차은택이 맡았다.
5분 8초 길이의 뮤직비디오는 '행오버'(숙취)라는 곡 제목에 맞게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냈다. 싸이와 미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 스눕독이 편의점에서 숙취 음료와 삼각 김밥을 먹는 모습, 폭탄주를 만들거나 '러브 샷'을 하는 모습, 사우나를 찾은 모습, 인천 월미도의 놀이 기구를 타는 모습, 노래방에서 춤추며 노래 부르는 모습 등이 담겼다.
빅뱅의 지드래곤과 투애니원의 씨엘이 중간에 카메오로 출연해 코믹한 모습을 선보였으며, 노래방 신에 짧게 출연한 정하은도 온라인상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행오버'는 비트가 강한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반복적인 후렴구와 흥겨운 신스 사운드가 특징이다. 곡 중간 꽹과리, 장구, 징 등 국악기를 활용해 한국적인 느낌을 더했다.
이러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반응이 눈길을 끈다.
"재미와 중독성, 두 마디로 정리할 수 있다"는 반응도 있지만 "오버스런 뮤비, 싸이를 '국제'란 말로 묶어둔 것 같다"란 아쉬움도 나타냈다. 일부는 뮤직비디오 속 '즉석 만남'이나 '술자리 패싸움' 등의 장면이 "한국 유흥 문화에 대한 왜곡된 시선을 낳을까 우려된다"는 목소리도 냈다.
한편, 누리꾼들의 반응과 관련해 싸이는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강남스타일'은 싫어하는 이들을 찾기 어려웠는데 그게 되레 비정상적인 상황이었다"며 "'젠틀맨'은 좋아하는 팬과 싫어하는 사람들이 확실히 나뉘었는데 이러한 상황이 더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빌보드는 '행오버'에 대해 "아주 재미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빌보드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어느 정도의 고지에 오를지도 관심사다.
지난 9일 오전 8시 15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속사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28시간 만인 10일 정오가 지난 현재 시간 유튜브 공식채널에서 1,600만 건을 넘어선 조회 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같은 날 오후 1시 전세계 아이튠즈를 통해 음원 발매가 됐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