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로터스 엑시지 S의 최초 자동변속기 모델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로터스 공식수입사 로터스 코리아(LK Auto, 대표이사 이혁)는 과천 선바위역에 위치한 로터스 쇼룸에서 16일 엑시지 S 자동변속기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로터스 코리아 측은 "획기적인 압출 알루미늄 본디드섀시, 경량의 컴포지트 바디, 레이싱 태생의 더블 위시본서스펜션을 갖춘 로터스 엑시지 자동 변속기 옵션 모델은 292 hp/톤이라는 중량 대비 놀라운 출력비와 6단 자동 기어박스 옵션을 더해 자동 변속시에도 순수한 드라이빙 경험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설명했다.
345bhp 3.5리터 슈퍼 차저 V6 엔진이 장착된 로터스 엑시지 S 오토매틱은 3.8초 만에 60mph에 도달하며 단 3.9초 만에 100km/h에 도달하는 등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고 제조사는 전했다.
로터스 코리아의 이혁 대표는 "우선 로터스의 엑시지 제품군이 새로운 자동 오토매틱으로 확장함으로써 대중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시승이 편리한 과천 대공원 주변으로 쇼룸까지 오픈하게 돼 향후 로터스 애호가들이 편리한 자동 변속기의 진가를 맛볼 기회가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차량 가격은 1억4050만원이며, 엑시지 S 뿐 아니라 로터스 모델별 자세한 문의는 선유도역 로터스 쇼룸을 방문하거나 로터스 홈페이지(www.lotuscar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