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첫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14)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연면적 2659㎡(804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14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실제 차량 없이도 거의 모든 라인업과 선택사항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2층과 3층에는 각각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 S-Class 전용 전시장이 마련됐다. 프리미엄 차종에 특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에는 메르세데스 카페가 있다. 단순한 전시장을 탈피,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모던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 한 커피뿐 아니라 특별히 개발된 다양한 음료 및 함께 위치한 컬렉션 샵에서 다양한 차량 악세서리 및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딜리버리 존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지식을 전달하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거친 프로덕트 엑스퍼트의 세심한 출고 서비스가 진행되며 동시에 6대까지 출고가 가능하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최신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민감한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을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하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담 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 디지털 쇼룸으로, 독일을 비롯한 전세계 다른 국가들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으며 이후 다른 국가들에서도 확대 적용돼 갈 예정이라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