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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첫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첫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인 청담 전시장(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414)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연면적 2659㎡(804평)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총 14대의 차량 전시가 가능하며 실제 차량 없이도 거의 모든 라인업과 선택사항을 고객이 원하는 대로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전시장 2층과 3층에는 각각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 및 메르세데스-마이바흐 & S-Class 전용 전시장이 마련됐다. 프리미엄 차종에 특화된 VIP 서비스를 제공한다.

1층에는 메르세데스 카페가 있다. 단순한 전시장을 탈피,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모던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전문 바리스타가 직접 로스팅 한 커피뿐 아니라 특별히 개발된 다양한 음료 및 함께 위치한 컬렉션 샵에서 다양한 차량 악세서리 및 컬렉션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딜리버리 존에서는 보다 전문적인 차량 지식을 전달하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거친 프로덕트 엑스퍼트의 세심한 출고 서비스가 진행되며 동시에 6대까지 출고가 가능하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 S-Class 전용 전시장
▲메르세데스-마이바흐 & S-Class 전용 전시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최신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민감한 한국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세계 최초의 메르세데스-벤츠 디지털 쇼룸을 국내에 가장 먼저 소개하게 돼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국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메르세데스-벤츠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담 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최초로 새로운 컨셉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 디지털 쇼룸으로, 독일을 비롯한 전세계 다른 국가들의 벤치마크가 되고 있으며 이후 다른 국가들에서도 확대 적용돼 갈 예정이라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