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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직 업무에 로봇업무 도입한 LG전자

LG전자가 직원들이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도록 올해 말까지 900여개 사무 업무에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기술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처리해야 하는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하는 기술로 지난 2018년부터 최근까지 LG전자의 회계, 인사, 영업, 마케팅, 구매 등 사무직 분야 약 500개 업무에 적용됐다.

로봇소프트웨어는 직원이 직접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해 데이터를 내려받고 특정 양식의 보고서에 입력했던 일들을 대신 수행한다. 또한 법인카드로 사용한 비용을 결제하는 것도 도와준다.

이와함께 LG전자는 올해부터 비교, 분석 등 한층 고차원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기존 RPA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결합한 '지능형 RPA(Intelligent RPA)'를 도입한다.

LG전자 관계자는 "현재 로봇 소프트웨어가 처리하는 업무량은 사람의 업무량으로 환산하면 월 1만2000시간이다"며. "직원들이 이 시간만큼 고객에게 보다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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