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갤럭시 S25 본격 글로벌 런칭

삼성전자가 사전 예약 기간을 마무리하고 갤럭시 S25 시리즈를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갤럭시 S25 시리즈는 한국과 미국, 영국, 인도, 태국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 120여 나라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S25 시리즈가 사용자의 일상생활 효율을 강화하고 개인화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이번 시리즈부터는 구글 제미나이 AI를 사용할 수 있는 언어가 총 46개로 확대됐다.

현재까지 갤럭시 S25 시리즈의 국내 사전 판매는 130만 대이며, 이는 역대 갤럭시 시리즈 중 최다 신기록이다.

삼성전자는 신제품 특징으로 역대 갤럭시 최초의 통합형 AI 플랫폼 'One UI 7'을 꼽았다.

특히 ‘나우 브리프’ 기능을 통해 일상 속 맞춤형 정보를 실시간으로 브리핑하고, ‘나우 바’를 통해 잠금 화면에서도 손쉽게 활동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 S25 글로벌출시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S25 글로벌출시 [삼성전자 제공]

스마트폰 측면에는 AI 버튼을 새롭게 도입해 친구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작업을 지시하고 처리할 수 있다.

또 지난 갤럭시 S24 시리즈에 처음 탑재됐던 ‘서클 투 서치’ 기능이 강화돼 이미지, 텍스트에 더해 음성 사운드 검색도 지원된다.

한편 갤럭시 S25 시리즈 CPU에는 기존 삼성전자 ‘엑시노스’ 대신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엘리트’가 탑재됐다.

해당 CPU는 디스플레이 품질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설계돼 AI 기반의 이미지 업스일링 시스템 ‘프로스케일러’ 기능으로 이미지 품질을 약 40% 높였다.

카메라 성능 또한 고해상도 센서와 AI 기반의 차세대 '프로비주얼 엔진'으로 어느 거리에서도 디테일한 고화질의 이미지 촬영 경험을 제공한다.

'가상 조리개' 기능도 추가돼 전문가용 카메라와 같은 심도있는 표현을 할 수 있고, '삼성 로그' 기능으로 손쉽게 풍부한 영상미를 보여주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2월 한 달간 '갤럭시 S25 시리즈' 국내 구매 고객에게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 워치7'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5만 원 할인 쿠폰,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체험권을 제공한다.

또 구글 ‘One AI Premium’ 6개월 무료 구독권을 제공해 최고 등급 AI 서비스 ‘제미나이 Advanced’와 2TB(테라바이트)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를 체험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AI 스마트폰에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모바일 구독 프로그램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도 현재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독클럽에서 갤럭시 S25 자급제 모델을 구입하면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를 보상하고, 파손 시 AS 서비스와 모바일 액세서리 할인 등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기간 12개월, 24개월 중 선택 가능하며 구독료는 월 5,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