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국환, 전격 데뷔 앞두고 타이틀곡 티저 공개

서인국에 이어 연일 인기 검색어 오르내리며 화제가 되고있는 '슈퍼스타K'가 낳은 또 하나의 화제의 인물 ‘ 김국환 ’의 싱글앨범 'Story of Mine'의 타이틀곡 '안보여'의 뮤직비디오 티저 비디오가 공개되었다.

슈퍼스타K 예선 당시 심사위원이었던 이효리를 울려 단 번에 큰 이슈를 모았던 시각 장애인으로 그룹 ‘ 에이트 ’ 의 공연에 게스트로 섰을 만큼 탁월한 음악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김국환'은 이번 앨범에서 포스트 '조성모' 불릴 만큼 슬픈 감성과 감미로운 목소리로 대중의 가슴을 울린다.

타이틀곡 '안보여'는 '슈퍼스타K' 예선 당시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2soo'가 방송을 보며 '김국환'을 위해 작사, 작곡을 하였다. 소속 계약여부와 상관없이 곡을 선물하며 자연스럽게 소속사와 계약으로 이어졌다.

겨울이라는 계절적 특징을 맞추어 표현한 정통 발라드 곡으로서 난 너밖에 안 보인다는 애절한 가사의 발라드 곡으로 김국환의 캐릭터에 절묘하게 맞아떨어지는 타이틀이며 노래를 부르는 '김국환' 역시 이곡의 모티브 자체에 상당한 애정을 가지고 있다. 자신의 소울을 담아 부를 수 있도록, 본인의 얘기에 가장 가깝게 가사에 포커스를 맞추었으며 '김국환' 자신의 경험과 앨범이 나오기까지의 지난 약 8년여의 시간을 회상하며 불렀다.

한편, 타이틀곡 '안보여'를 녹음할 당시 김국환은 감정에 몰입한 나머지 눈물을 흘리며 노래를 불러 녹음이 중단되기도 하였다. (사진=디라인아트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