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재수, 기초 약하다면 기숙학원 선행반을

수능이 끝났지만 올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두지 못한 학생은 재수 여부를 놓고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상태일 것이다.

특히 기초가 약해 주요 과목에서 좋은 성적을 받지 못한 학생이라면 지금부터라도 기초를 다잡아 내년에 좋은 성과를 거두어야 한다.

하지만 무작정 재수를 결심하고는 내년 재수학원의 새학기를 기다리며 혼자서 재수를 준비하기에는 역부족인 것이 사실이다. 재수는 1년 동안 체계적인 학습계획과 생활태도를 가지지 않으면 자칫 실패하기 쉬운 어려운 여정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재수를 결심했으나 기초가 약한 학생이라면 기숙학원(기숙사학원)의 재수 선행반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괜찮다는 조언이다.

기숙학원 업계에서는 그동안 흐트러지기 쉬운 생활태도를 바로 잡기에 유리하고 또한 외부의 유혹이 없으므로 오직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으므로 기숙학원 재수 선행반에서 미리부터 수능을 준비하는 것도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남들이 우왕좌왕하며 정신없이 보내는 한두달이 나에게는 뒤처진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남들보다 한발 앞서 시작하는 선행반 학생들은 정규반 개강 전까지 주요과목 언어, 수리, 외국어 위주로 집중 교육이 시작된다. 검정고시 출신자, 예비역, 대학 휴학생 등 재수를 남들보다 일찍 시작하겠다고 마음먹은 열의가 있는 학생들이 주축을 이룬다.

재수 선행반의 장점은 소수정예 인원이므로 과외 형태의 수업과 학습상담, 질문지도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규반 전까지 세심한 지도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재수 선행반 학생들은 4개월정도를 정규반 학생들 보다 더 공부한 셈이 되며, 정규반 시작하는 학생들보다 훨씬 안정적인 자세로 출발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미 재수를 결심했다면 재수 선행반에서 남들보다 좀 더 빨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전문가들도 권유하고 있다. 자신의 학습스타일과 맞는 기숙학원을 선택하여 미리부터 준비한다면 내년 수능에 훌륭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국 60여개의 기숙학원의 모든 정보는 기숙학원비교센터(www.gisuk.net)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비교, 검색을 통해 학생 자신에게 맞는 기숙학원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