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돌출입코성형으로 양악수술 효과 볼 수 있어

최근 많은 연예인들이 양악수술을 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양악수술은 뼈를 깎아 턱의 모양을 교정하는 수술로 입이 돌출되어 고민인 이들에게 효과적인 수술로 인정받고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뼈를 깎아 진행되는 만큼 위험부담이 있는 것은 물론 그 고통도 심해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다소 퉁명스러워 보일 수 있는 인상인 돌출입을 그대로 두기엔 많은 대인관계가 이뤄져야 하는 사회인들에게 마이너스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압구정앤성형외과 이유진 원장은 “동양인의 경우 측면에서 봤을 때 코끝의 높이가 입술과 비슷하거나 낮은 경우가 많다. 특히 정상적인 입매를 가졌음에도 낮은 코 때문에 입이 튀어나와 보일 수 있는데, 이런 돌출입은 눈, 코가 아무리 아름답다고 하더라고 비율적으로 좋지 못해 교정해 주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돌출입을 교정해주는 좋은 방법 중 하나로 돌출입코성형이 떠오르고 있다.

돌출입코성형은 코를 높이는 동시에 코 주위, 입가 등에 귀족 수술을 동시진행 함으로써 입이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이끌어 내는 수술이다. 이 수술은 코와 턱의 돌출이 부족해 입이 나와 보이거나, 코와 아래턱의 볼륨과 모양이 부족하여 상대적으로 입이 더 나와 보이는 경우, 턱이 너무 약해 상대적으로 입이 나와 보이는 경우 등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그 정도가 심하다면 턱 끝 성형을 병행해 그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이러한 돌출입코성형은 뼈 수술 없이 돌출입을 교정하는 장점은 물론 빠른 회복기간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수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르게 맞춤형으로 진행된다는 것이 큰 매리트이다.

압구정앤성형외과 이유진 원장은 “교합적인 부분에 문제가 없는 돌출입이라면 코 모양을 예쁘게 하면서도 주변부 변화를 주는 돌출입코성형을 통해 충분히 양악수술과 비슷한 교정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도움말: 압구정앤성형외과 이유진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