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리바다, 국내 온라인 음악 서비스 최초로 ‘콘텐츠품질인증’ 획득

온라인 음원 서비스 대표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진행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선정한 ‘콘텐츠품질인증서비스’를 국내 온라인음악서비스 가운데 최초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소리바다에 따르면 이번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 공모사업에는 대기업, 대학 등 다양한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으며, 소비자 수요에 적합한 콘텐츠 구성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이번 콘텐츠품질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이번 콘텐츠품질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서비스 신뢰도를 얻기 위해 지출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콘텐츠제공 서비스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다”며 “소리바다 대외적인 신뢰도 부분에서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한, 소리바다는 음원 콘텐츠 제공 및 서비스 편의 구축 전반에 대해 인증을 받았으며, 앞으로 2년간 이 자격을 유지하게 되며 이후 재심사를 거친다.

한편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콘텐츠 이용자가 온라인상에서 접하는 광범위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품질기준을 마련해 고품질의 콘텐츠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됐다.

해당 기업들의 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에 따라 유통 및 서비스의 제공형태, 가치, 만족도 등을 문화체육관광부가 엄격하게 평가해 서비스의 품질과 신뢰도를 인증 받게 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향후 콘텐츠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한 기업과 기관에 품질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발급하고 본격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