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퀘첸토(500)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혁신적인 신기술은 물론, 다양한 바디 컬러와 액세서리의 선택이 가능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니즈를 충족해 주며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특히 지난 2008년에는 유럽 시장의 13.9%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으며, 이듬해에는 약 18만6000대에 이르는 최고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2010년 말 북미 시장 진출 이후, 동급의 소형차 중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을 이루며 출시 이후 7만3000대의 판매를 기록했다.
피아트-크라이슬러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본사는 지난 8월 피아트 브랜드의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고, 2013년 초 친퀘첸토(500), 친퀘첸토C(500C)와 더불어 7인승 크로스오버 프리몬트 등 3개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피아트 대표 아이콘 친퀘첸토(5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