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연례 AWS 컨퍼런스에서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생성 등을 지원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플랫폼인 파운데이션 모델을 발표했다.
4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차세대 AI 칩과 새 AI 모델 시리즈를 공개하고 기존 솔루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3일 아마존은 자사의 노바 릴(Nova Reel)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6초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소개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앞으로 몇 달 안에 최대 2분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앤디 제시 아마존 CEO는 새로운 Nova 모델을 발표했다.
제시는 개발자들이 원하는 목록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제시 CEO는 “개발자들은 지연 시간을 단축과 더 낮은 비용을 원한다. 미세 조정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는 경쟁업체들이 앞서 나가면서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뒤처졌다는 평판을 극복하기 위한 아마존의 가장 큰 발걸음을 내딛은 것이라고 로이터 통신은 말했다.
제시 CEO는 "아마존의 인공 지능 책임자인 로히트 프라사드는 가격과 기능 면에서 경쟁사와 경쟁할 것"이라고 말하며, "새 모델의 속도가 더 빨라졌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내가 더 나은 것을 제공한다면 고객들이 찾아와서 사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시 CEO는 AI 개발은 아직 “매우 초기 단계”이며, 그 결과 아마존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말했다.
단일 이미지 또는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비디오를 생성하는 기능은 특히 인기가 높다.
아도비, 메타, 오픈AI, 틱톡 모회사인 바이트댄스 등이 모두 이러한 새로운 AI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다.
엔터테인먼트 업계 기술자들은 영화 제작 기능을 보다 효율적으로 향상시키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는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기를 열망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이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사람들도 있다.
또한 화요일에 아마존은 짧은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이미지를 생성하는 캔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제시 CEO는 유해한 콘텐츠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소프트웨어가 책임감 있게 사용되도록 워터마킹을 포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된 다른 서비스들은 텍스트 처리 및 분석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조만간 아마존은 텍스트, 이미지, 음성, 동영상을 모두 처리할 수 있는 AI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아마존이 앞으로 몇 달 안에 AI로 개선된 알렉사 음성 어시스턴트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이터 통신은 내부적으로 반얀으로 알려진 이 프로젝트가 답변의 정확성과 속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지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