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 故 정주영 명예회장 일대기 조명한 '아산정주영닷컴' 개설

▲ 현대의 창업주 故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
▲ 현대의 창업주 故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사진 오른쪽 앞)
[재경일보 김현수 기자] 현대의 창업주 故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의 일대기를 조명한 사이버 기념관 '아산정주영닷컴(www.asan-chungjuyung.com)'이 지난 25일 새롭게 문을 열었다.

아산정주영닷컴은 대한민국 경제의 거목이자 영원한 멘토인 아산의 창조적 기업가 정신과 도전적인 일생을 되짚어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세상을 밝게, 맑게, 바르게 보고, 이 사회에 보탬이 될 목적으로 산다면 할 일은 태산처럼 많다"고 늘 강조했던 고인의 발자취와 세계적 기업가로서의 모험과 성취, 인간적인 면모 등을 다각도로 조명했다. 

사이트는 크게 아산의 드라마틱한 생애를 스토리텔링 무비 형식으로 재구성한 '아산 정주영이 말한다', 지인들이 고인에 대한 회고담을 소개하는 '아산 정주영을 말한다', 생전 모습을 다양한 자료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아산 기념관'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산 정주영이 말한다'는 도전, 창의, 희망을 주제로 아산이 현 세대에게 직접 메시지를 던지는 방식의 스토리텔링 무비로 제작됐다.

현대의 탄생과 자동차 산업, 해외 건설시장 개척, 대를 이은 제철의 꿈, 서산 간척지와 국토 확장, 중공업 입국, 국토 대동맥 건설, 올림픽 유치와 소떼 방북, 공익 활동, 희망의 생활 철학 등 고인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사진•영상•육성•어록을 이용해 입체적으로 전달한다.

또한 '아산 정주영을 말한다' 코너에서는 아산과 얽힌 각계 인사들의 추억과 숨은 일화를 엿볼 수 있으며, '아산 기념관'에서는 아산의 생전 모습을 기록한 200여장의 다양한 분야의 사진을 비롯해 약식 전기, 연보, 어록, 자서전 및 연설문집, 강연 및 대담 영상 등을 제공한다. ‘

이 외에도 아산정주영닷컴은 태플릿PC와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과 SNS로 아산의 명언과 스토리텔링 무비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메시지' 기능을 갖췄다.

연말에는 영문 사이트도 추가로 열 계획이다.

한편, 아산정주영닷컴이 문을 연 25일은 故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의 탄생 97주년이 되는 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