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타이어 TBR(트럭 버스용)타이어 고객 평가단 발대식 |
올해 6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은 한국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써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충성 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이다.
이는 매년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국내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조사는 현재 이용중인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지 적극 추천부터 비추천까지 응답 비율을 세분화 해 점수로 환산, 실질적인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알아볼 수 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및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96개 산업군 중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32.3점을 얻어 평균인 25.8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 김성민 품질담당 상무는 "2012년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고객들의 많은 사랑에 감사 드린다"며 "내년에도 고객 중심 경영을 목표로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