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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6년만에 '레이' 상품성 개선모델 내놓는다..렌더링 공개

기아자동차가 6년만에 경차 '레이' 상품성 개선모델을 내놓는다.

2011년 출시 이후 처음으로 디자인이 변경되는데 기아차는 6일 레이 렌더링을 공개했다.

신차급으로 디자인이 변경됐다고 전하고 있으며 유니크한 이미지는 유지, 모던하게 바뀐 외형에 와이드 허니콤 패턴으로 독특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의 디자인이 변경됐다. 많은 변화가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중앙에 있던 라디에이터 그릴을 헤드램프와 같은 높이로 올라왔고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바뀌었다. 산뜻하고 깔끔한 인상을 부여했다는 설명이다.

단색의 그릴에는 엠블럼을 중심으로 와이드 허니콤(벌집 모양) 패턴의 음각 조형을 배치해 레이의 유니크함을 드러냈다고 한다. 기존 라디에이터 그릴이 있던 자리에는 가로로 넓은 직사각 형태의 인테이크 그릴을 상단과 하단으로 분리 배치했다.

새로운 헤드램프에 가로 직선이 뚜렷하게 드러난 DRL이 적용됐다. 전폭이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다는 설명이다. 헤드램프 외곽선에 변화를 줬는데 이전보다 세련돼 졌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또한 프론트 범퍼 양끝단에 위치한 포그램프를 세로로 배치했다. 사이드미러의 램프도 변화된 것으로 보인다. 얇아지고 더 미래지향적으로 변화됐을 것이라 예측된다.

후면부는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하면서도 전면부의 디자인 요소들을 동일하게 활용해 앞모습과 뒷모습의 일체감을 부여했다고 한다. 새로운 리어램프는 기존의 세로형에서 C자 형태의 가로형으로 바뀌었다. 테일게이트 가니쉬와 연결돼 하나의 긴 바 형태를 보이고 있다. 이에 후면부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기존에는 이처럼 연결됐다는 느낌은 없었다.

전면부에 적용한 와이드 허니콤 패턴을 중앙을 가로지르는 테일게이트 가니쉬에도 적용됐고 포그램프와 동일한 디자인의 리플렉터를 리어범퍼에 배치해 앞모습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다.

기아차는 레이를 이달 중 선보일 예정이다. 13일, 미디어를 대상으로 사진·영상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