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가 미래 사업으로 지목한 헬스&웰니스 부문에서 대규모 투자와 글로벌 사업 홍보를 진행하면서 실적을 크게 높였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 442억 원, 영업이익 633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매출 1조 406억 원과 비교하면 0.3%만 상승한 수치지만, 지난해 영업이익 486억 원과 비교하면 약 30.3% 성장헀다.
또 상반기 종합 지표는 매출액 1조 9953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0.2% 감소했지만, 영업이익 1006억 원을 달성하면서 전년 대비 49.8% 증가라는 수익성 개선을 이루어냈다.
세부 지표로 먼저 국내 사업은 식자재 채널 합리화에 따라 상반기 매출이 소폭 감소했지만, 빙과 성수기를 맞이하면서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났다.
건빙과 사업에서는 제로칼로리 아이스바 2종과 졸음번쩍껌, 이지 프로틴 등 ‘헬스&웰니스’ 신제품이 인기를 얻어 식자재 채널의 매출 감소를 방어했다.
특히 지난 4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0kcal 아이스바’는 출시 후 현재까지 3000만 개가 넘게 팔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2분기 빙과 사업 매출은 1965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6% 성장했고, 졸음번쩍껌은 같은 기간 동안 42%의 성장률을 보였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건강 트렌드에 맞는 신규 브랜드 출시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제로 빙과가 출시된 이후 2분기에만 100% 식물성 디저트 브랜드 ‘조이’와 전해질 음료 브랜드 ‘이온플러스+’ 등을 런칭했다.
아울러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은 올해 1분기부터 기존 드링크 제품 외에 단백질바와 스낵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한 데 이어 2분기에는 아이스바까지 진출했다.
향후 롯데웰푸드는 헬스&웰니스 영역에 지속 투자 및 경쟁력 제고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장기적으로 볼 때 헬스&웰니스 제품의 매출 비중은 지난해 9%에서 2028년까지 20%로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