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쿠쿠,첫 3인용 IH 압력밥솥 ‘쿠쿠미니’ 출시

골드미스 등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등 소용량 전기 압력밥솥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용량이 작으면서도 고사양의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밥솥 제품이 출시됐다.

쿠쿠홈시스(대표 구본학)는 세계 최초 3인용 IH 전기 압력밥솥 ‘쿠쿠미니’(모델명 CRP-HQXT0310FR)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사이즈는 소용량이지만 프리미엄급 기능이 내장된 IH 가열방식의 최고급 사양이란 점이 특징이다.이에 따라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면서 홀로 또는 단둘이 생활하는 1~2인 가정의 사람들이 선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쿠쿠 미니’는 소용량의 특징을 살려 깜찍한 디자인으로 주방의 분위기를 살려주며, 군더더기없는 사이즈로 좁은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LED Display가 적용된 판넬부는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시계의 시각적 구조를 띠고 있어 사용 편리성 또한 높다.

기능적으로는 기존 쿠쿠의 10인용 최고급 모델에 적용되던 기능이 거의 모두 담겨 있어, 진정한 ‘소용량 프리미엄 제품’으로 탄생했다.

쿠쿠만의 특허기술인 분리형커버 제품으로 분리세척이 가능해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동살균세척, 밥물 고임 방지 배수로, 소프트 스팀 캡 등의 토털 청결시스템 기능으로 밥솥 구석구석의 위생까지 관리해 준다.

특히 분리형커버는 커버에 부착된 손잡이를 당겨 떼어 내기만하면 밥솥과 쉽게 분리되는 기술로, 사용자들이 전기 압력밥솥 구매 시 1순위 고려사항이 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쾌속취사(13분)기능으로 대부분 직장생활을 하는 골드미스, 싱글족 등 1인 가구의 경우, 1인분의 밥도 빠르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내솥은 내구성이 강한 티탄내솥으로 긁힘이 없도록 했으며, 최고급 압력전용 코팅인 엑스월샤인 코팅이 적용되었다. 또한 15중 안전장치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가격 27만 8천원.

쿠쿠홈시스 마케팅팀 정현교 팀장은 “네 가구 중 한 가구는 혼자 살 정도로 1인 가구가 증가되는 사회적 추세에 따라, 이들을 위해 기능과 스타일 모두 프리미엄급 IH압력 밥솥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1인 가구가 주요 가구 형태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전자제품들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