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노후대비를 위한 직장인들의 자격증은?

IMF이후 직장 내에 상시구조조정이 자리잡히면서 갑작스러운 퇴직이나 노후대비를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직장인들이 크게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창업이 쉬운 공인중개사 자격증과 나이제한 없이 전문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주택관리사 자격증은 인기자격증으로 손꼽히고 있다.

공인중개사 강의와 주택관리사 강의를 제공하는 에듀윌(www.eduwill.net)은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나 주택관리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합격보장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이는 '1:1집중 코치 서비스'로 공인중개사 강좌 시작시점부터 에듀윌 교무처 선생님의 학습관리가 이뤄져, 기존의 공인중개사 동영상 업체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던 개인별 학습관리를 공인중개사 시험날짜 때까지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공인중개사시험이나 주택관리사시험 모두 직장생활을 하면서 집중적 학습을 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개인별 학습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공인중개사자격증시험은 1차, 2차 시험을 치러 매 과목 40점 이상, 전과목 60점 이상이면 취득할 수 있다. 주택관리사보 시험도 합격기준은 동일하다.

에듀윌은 '2010 합격대비반'을 통해 정규과정(현장강의) 교수진과 2010 FULL HD 스튜디오 교수진의 강의를 동시에 수강할 수 있도록 해 공인중개사 시험준비 효과를 두배로 높여주고 있다. 또한 공인중개사 시험교재도 전과목 기본서 6권과 공인중개사 문제집 6권을 무료 제공해 공인중개사 교재에 대한 비용 부담도 낮췄다.

'2010 합격대비반'은 주택관리사 동영상 강의로도 만나 볼 수 있다. 10만원 특별할인과 주택관리사 교재(전과목 기본서, 문제집)를 무료로 제공해 주택관리사 학원비와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는 설명이다. 특히 EBS플러스2TV를 통해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주택관리사 시험대비 강좌'를 방영하기로 확정했다. 주택관리사는 특별한 응시자격이 없어 주택관리사로 취업을 원한다면 적극 도전해 볼 만하다.

한편, 오는 9월 19일에는 주택관리사 자격증 시험일정이 진행되고,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일정은 10월 24일로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