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듀오, 사랑과 결혼 관련 신간 '愛피소드' 발표

헤어져, 말어, 하루에도 몇 번씩 고민하나요?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대표 러브코치 3인이 미혼남녀의 사랑 고민을 총망라한 책을 출간했다.

신간 '愛피소드'는 듀오의 대표 러브 코치인 남지훈·현소영·이은영 등 저자 3인이 지난 십 여 년간 결혼정보회사 듀오에 근무하며, 듀오 홈페이지 '러브 클리닉' 코너를 통해 접수된 수천 건의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한 데 묶은 책이다.

연애에 대해 고민하는 미혼남녀들의 절절한 사연과 그에 대한 답글로 시작했던 '러브 클리닉' 코너에 실렸던 많은 글들 중 모든 미혼 남녀에게 한번쯤은 일어남직한 대표 유형 72개를 에피소드 형태로 묶은 것이 특징.

내 맘을 꺼내 놓기엔 알쏭달쏭 상대방의 태도 때문에 고민하는 연애 초기부터, 오랜 줄다리기로 인해 지친 사랑하는 연인까지, 결혼 전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유형을 한 책에 다 담았다.

특히, 한 에피소드마다 성향이 전혀 다른 세 명의 러브코치가 다각도로 에피소드를 분석하고 그에 대해 각기 다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에피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볼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인 실용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유롭지만 신중하고 예리한 처방을 내리는 연애 닥터 남지훈, 이성적이고 현실적이며 조신한듯한 심리전문가 이은영,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연애 조련사 현소영이 펼치는 연애 솔루션은 지난 10여년의 결혼정보회사 듀오에서 다져진 내공이 느껴진다.

책은 '고백 愛피소드', 'ing 愛피소드', '헤어짐 愛피소드', '결혼 愛피소드' 등 총 4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파트 마다 연애의 단계에 따른 다양한 실제 사례가 함께 소개된다.

첫 만남 후 50일이 지나도록 스킨쉽을 안 하는 이유, 가장 큰 약점을 밝히는 시점, 문자는 주면서 만나자는 말을 안 하는 남자, 친절에 녹는 순진녀, 사랑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진 남자, 애매모호한 상대 태도가 같이 놀자는 건지 혼돈스러운 여자, 키 작고 못생긴 게 고민인 남자, 시간이 필요하다는 남자, 사랑이 식을까봐 걱정하는 여자친구를 둔 남자, 애인의 성격이 이상하다고 여기는 여자, 다시 풋풋해지고 싶은 여자 등 다양한 미혼남녀의 고민과 해결방법도 제시한다.

세 명의 저자는 각기 "연애를 잘 못하는 사람들은 점검하고 노력해야 하는 것이 있다"(이은영), "상대를 이해하고 진심을 읽기 위해 사랑은 가끔 혼자 바쁘다"(남지훈),  "상상처럼 멋진 연애는 가능하다"(현소영)고 말한다.

모두 다 결혼을 원하는 세상이 아니지만 모두에게 따뜻한 사랑이 필요한 시대에 이 책은 연애지침서를 뛰어넘어 '사람과 사랑에 대한 믿음과 자아성찰의 즐거움'에 관한 철학을 담고 있다.

교보문고·반디앤루니스·예스24 등 온라인 및 시중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으며, 구입 정가는 1만 2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