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銀 ‘코픽스 자동차 대출 받으세요’

신차 구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이 우리은행을 통해 코픽스 기준금리를 도입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우리은행은 자동차구입자금을 지원하는 신상품 '우리V오토론'을 30일부터 우리은행 전 영업점을 통해 판매한다.

'우리V오토론'은 주택담보대출 이외의 대출 상품으로는 처음으로 코픽스(COFIX) 기준금리를 도입했고, 고정금리대출도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대출기간에 따라 30일 현재 연5.53% ~ 연7.53% 수준으로, 경차와 하이브리드차(전기자동차) 구매 고객에게는 0.2%포인트의 특별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일반차량 구매 고객도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0.3%포인트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은 "매년 최초 대출금 20%이내의 대출금을 상환하면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하고, 차량에 대한 근저당설정비와 별도의 취급수수료도 받지 않는다"며 "다만, 보증료는 고객 부담으로 대출기간 3년 기준으로 매년 0.9%수준의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고 밝혔다.

대출 대상 자동차는 모든 승용차(수입차 포함)와 16인승 이하의 승합차이며, 대출금액은 개인 신용도와 자동차 가격, 은행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다. 대출기한은 원리금 상환금액 등을 고려해 1년에서 최장 5년까지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대출금 1000만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체크카드로 결제 시 매출금액의 최대 1.5%까지 캐쉬백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제휴자동차 보험금액을 우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우리V오토캐쉬백'을 함께 제공한다.

'우리V오토캐쉬백'은 우리카드로 차량대금을 일시불 결제 시 캐쉬백 외에 최고 70만원까지 세이브 서비스 이용도 가능한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