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뉴트리라이트, 실무교육의 장 ‘대학생 마케팅 스쿨’ 개최

한국암웨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는 27일, 본사가 위치한 섬유센터빌딩 대강당에서 미래 잠재고객인 대학생들을 위해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제 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마케팅 스쿨’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마케팅 스쿨’은 고객 서비스 차원에서 대학생들이 실무적인 교육을 받고 대학의 이론적인 마케팅 지식과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제 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마케팅 스쿨’ 은 5월 3일부터 5월 19일까지 지원서 접수기간 동안, 마케팅에 관심 있는 약 500명 이상의 대학생들이 지원을 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150명의 학생들이 최종 선정됐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TBWA KOREA 방주성 팀장의 ‘사례 중심으로 보는 광고기획 실무’의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고 2부에서는 마케팅공화국 임석빈 대표의 ‘마케팅 기획 및 실무의 기초’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대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마케팅과 광고의 실제적인 집행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이 이뤄져 참가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예지 씨(23, 서울여대 경영학과)는 “학교에서 배웠던 마케팅 이론이 실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마케팅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흥미를 느끼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뉴트리라이트 마케팅 담당 신은자 부장은 “참여 대학생들이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마케팅 스쿨’을 통해 강의실 밖 현장의 업무를 조금이라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평가가 많아 지속적으로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뉴트리라이트는 대학생들의 열정과 크리에이티브를 발산, 자사 브랜드와 직접 소통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뉴트리라이트는 이번 행사 외에도 ‘대학생 UCC 공모전’, ‘대학생 웰빙 체험단’ 등 대학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마케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