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브라운이 미국에서 전개하고 있는 ‘프리티 파워풀(pretty powerful)’ 캠페인이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내리며 미국 전역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특히 5월 한달 동안 뉴욕을 중심으로 빌보드 및 옐로우 캡 광고 및 다양한 거리 이벤트를 집중적으로 펼치고 있어서 뉴요커들에게 화제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중. ‘프리티 파워풀’은 바비 브라운의 오랜 철학이 반영된 새로운 미(美) 의식 캠페인으로 전문 모델이 아닌 일반인 50명의 메이크업 전후 모습을 비교해서 보여주고 있는데 모든 여성들은 맨 얼굴로도 충분히 아름다우며(Pretty), 메이크업 후에는 더욱 자신감에 넘치는(Powerful) 모습으로 변화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일반인들의 메이크업 전후 모습은 바비 브라운 광고로 소개될 뿐 아니라 바비 브라운 미국 전 매장에 디스플레이되었고 톱 모델이나 연예인의 화려한 이미지로 가득한 백화점 매장들 사이에서 매우 참신하다는 고객들의 반응을 얻고 있다. . 바비 브라운 사장 모린 케이스는 “프리티 파워풀 캠페인은 바비 브라운 브랜드의 DNA(철학)를 더욱더 뚜렷히 보여줍니다. 그것은 여성들에게 ‘스스로를 위한 뷰티 전문가’가 되어 최고로 보이게 할 수 있는 법을 가르쳐 주는것이죠.” 라고 그 의의를 설명했다. 바비 브라운은 ‘프리티 파워풀’ 캠페인을 미국 뿐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바비 브라운의 프리티 파워풀 캠페인은 특히 다양한 소셜 미디어 및 멀티 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프리티 파워풀’ 컨테스트 까지 열었는데 실제 여성들이 “프리티”(메이크업 전) 에서 “프리티 파워풀”(메이크업 후)로 변신한 과정을 보여주는 UCC 동영상을 공모하였고 수천명이 응모한 것. 바비 브라운 본사에서는 15명의 예비 우승자들을 가려내고 그들의 비디오를 바비 브라운 홈페이지에 올려 투표를 진행하여 최종 3명의 우승자를 뽑았다. 이들은 바비 브라운 뉴욕 본사에 초대되어 바비 브라운과 함께 ‘메이크업 마스터 클래스’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또한 바비 브라운 홈페이지안에 프리티 파워풀 전용 블로그를 개설 하여 캠페인의 취지를 소개하고 컨테스트 및 오프라인 이벤트 소식들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바비 브라운 트위터에도 프리티 파워풀 캠페인 관련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고 깜짝 선물 증정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뉴욕에서만 가능한 “프리티 파워풀” 팁 3>
1.옐로우캡 안에서 메이크업 팁을 얻는다?
뉴욕의 택시안에서 메이크업 팁을 듣는다? 프리티 파워풀의 비디오를 뉴욕의 택시안의 모니터에서 만날 수 있다. 바비 브라운 프리티 파워풀 캠페인의 여성들이 만든 30초짜리의 메이크
업 터치업과 팁을 담은 비디오는 어떻게 ‘프리티’에서 ‘프리티 파워풀’로 변신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엄마의 잔소리와도 같이, 택시에서 내리기 전에 약간의 립글로스를
바르도록 조언해 줄 것이다.
3.프리티 파워풀 페인팅’으로 거리를 물들이다.
뉴욕에서 프리티 파워풀 거리 예술들을 만나보자. 빗물에도 씻기고 살짝만 문질러도 지워지는 친환경 초크 스프레이로 제작된 바비의 프리티 파워풀 메시지를 타임스퀘어나 그랜드 센트럴 스테
이션 같은 대표적인 곳에서 찾아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이다.
3. 바비 매장을 방문하면 5분안에 터치 업 끝!
뉴욕의 바비 브라운 매장중 아무곳이나 방문하면 바비의 아티스트가 5분만에 ‘프리티’에서 ‘프리티 파워풀’로 변신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맞아요. 우리는 당신의 모습을 업그레이드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당신이 커피한잔을 사는 시간보다도 짧은 시간에 당신을 멋지게 만들어서 다시 거리로 나갈 수 있도록 해드리는거죠.” 파워풀한 바비 브라운의 말이다.